마일리지는 보통 항공사의 적립금을 이야기 하지만 국내에는 맴버십 또는 포인트를 통칭한다. 이런 마일리지를 실생활에서 보다 간편하고 넓은 혜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준비된다.

아르메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MTO ASSOCIATION은 블록체인 기반의 통합 마일리지 플랫폼 서비스를 국내에 런칭할 예정임을 밝히고 성공사례의 모델로 운영되도록 할 계획임을 전했다.

MTO ASSOCIATION의 통합 마일리지 브랜드인 M2O는 MILEAGE TO OPPOTUNITY의 약자로,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마일리지를 토큰화 시킬 수 있으며 전환된 토큰을 이용하여 M2O와 가맹된 가맹점과 서비스를 전 세계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통합 마일리지 시스템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온라인 상에 잠자고 있는 마일리지와 포인트들을 M2O로 전환하면 소멸될 염려도 없고 M2O 플랫폼이 주는 혜택과 서비스를 통해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전하고 있다.

▲ MTO ASSOCIATION '아르메니아에 본사'

그 동안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가 R&D 차원의 성격이 강했다고 한다면, 이 M2O는 현실적이고 검증된 비즈니스 모델에 적용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M2O 관계자는 “한국의 코어 비즈니스 파트너는 아직 밝힐 수 없지만 항공사 마일리지 통합을 시작으로 일반 적립 포인트 시장과 광고 리워드 시장까지 진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수빈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