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연구개발 기업 ㈜에이치앤비제약에서 아셀렌산나트륨(셀레늄) 용량 300ug 고농축 제품 ‘셀레나이트’가 출시되었다.

‘셀레나이트’는 영국산 비타민으로 많이 알려진 세계원료1위 공급사 dsm사의  프리미엄 원료로 국내 우수기업과 개발 협업을 통해 품질의 안정성과 기능성을 갖춘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되어 높은 가격으로 형성되었던 고농축 셀레늄 제품 시장에 소비자 중심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셀레나이트 주성분 아셀렌산 나트륨(셀레늄)은 식약처 리포트에 따르면 인간의 생존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인체 내 생물학적 대사과정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 불가결한 유효성분으로 항산화 기능이 비타민 E보다 약 2000배 높고 암세포를 자살에 이르게 하는 놀라운 효과를 발휘하고 각종염증 ,세균성질병과 성기능강화 ,아토피성 피부염, 여드름치료, 퇴행성관절염, 에이즈에도 효과가 있다는 실험결과가 연이어 발표된바 있다.

더불어 발암물질의 생성을 억제하고 해독을 촉진하여 유리기를 중화 제거함으로서 함을 암을 예방하고 각종 염증으로 인한 산화적 공격으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여 간질환을 예방하며 체내의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방사선, 항암 약물치료 등을 받은 환자들의 경우 혈중 셀레늄 농도가 극도로 낮게 조사된바 있다.

㈜에이치앤비제약 관계자는 “이전 2016년에 국내 자체개발로 고농축 셀레늄제를 출시한 바 있다.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의학적 연구와 경험이 요구되었다. ‘셀레나이트’는 고농축 셀레늄 제제 의약품 개발 과정 중에 오랫동안 비싼 가격으로 망설이고 포기했던 분들에게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 것이다.”라고 밝혔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