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의 차세대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브랜드 ‘2XU’가 국내 첫 상륙했다.

설명에 따르면, 2XU(투타임즈유)는 2005년 호주 멜버른에서 탄생한 스포츠 의류 브랜드다. ‘인간의 운동능력을 극대화 시키는 스포츠웨어 개발’을 모토로 스포츠 컴프레션과 퍼포먼스 스포츠웨어 기능을 복합한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이며 전세계 스포츠 선수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운동효과 향상과 부상위험 감소, 회복속도 증대 등을 목적으로 기획되는 2XU 컴프레션은 호주 스포츠과학 연구소(AIS)와 주요 리서치 팀들의 독자적 연구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이외에도 스포츠 엔지니어들과 업계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은 철저한 성능 테스트와 품질 검증을 통해 소비자에게 최고의 스포츠웨어만을 제공한다.

2XU 컴프레션 제품은 자체 개발한 PWX 원단을 사용하여 일반 스포츠웨어와 차별화된 성능을 자랑한다. 파워(Power), 무게(Weight), 유연성(Flex)의 머리글자를 딴 PWX원단은 근육의 모든 부위를 강하게 압박해 피로 누적과 부상 위험을 방지한다.

동시에 가볍고 유연한 소재로 어떤 운동에도 최적의 활동성과 착용감을 제공한다. 보다 효과적인 혈액순환과 빠른 회복을 위해 발목에서부터 압박 정도가 균일하게 낮아지는 점진적 컴프레션 기능 또한 2XU가 자랑하는 핵심 기술이다.

특히 컴프레션 제품 중 최고급 라인인 ‘MCS’는 운동 목적에 따라 압박 부위와 강도까지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운동 중 가장 많이 쓰이는 부위에 근육을 강하게 지지하는 2XU 고유 기술인 ‘MCS 맵핑’을 적용해 부상과 통증을 최소화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제품 라인을 구성해 소비자의 목적에 따라 폭 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2XU 컴프레션은 스포츠 활동의 강도와 압박 정도, 회복 속도, 디자인 등에 따라 크게 엘리트(Elite), 퍼폼(Perform), 액티브(Active) 등급으로 구분되며 각 등급별로 다시 세분화된 라인을 제공한다.

러닝을 비롯해 간단한 트레이닝은 물론 일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어패럴 라인도 함께 출시해 심플하고 프로페셔널한 애슬레저 룩을 연출할 수 있다.

2XU코리아 관계자는 “차별화된 기능성 스포츠웨어 브랜드 2XU는 NBA나 NFL등 세계 최고의 스포츠 스타들은 물론 헐리우드 스타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라며 “앞으로 2XU만의 더욱 진화된 기술력은 물론,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획기적이고 다양한 상품을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XU는 한국을 비롯해 유럽과 미국, 캐나다, 홍콩, 싱가폴, 일본, 중국 등 전세계 71개국 진출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현재 온라인몰과 롯데백화점 잠실점, 건대점, 수원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4월 중순에는 롯데백화점 부산점 오픈 예정이다.

장영신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