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방송된 채널A 예능 '닥터 지바고'에서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차단해주는 ‘KF인증 마스크’가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미세먼지가 마스크를 거쳐 폐까지 얼마나 도달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실험이 진행됐다.

면 마스크와 일회용 부직포 마스크, KF94 인증 마스크 세 가지가 실험 대상이 됐다.

실험결과 면 마스크는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거의 없었다. 100%에 가까운 미세먼지가 마스크를 통과해 폐로 향했다. 일회용 부직포 마스크 역시 필터링 효과는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KF94 마스크는 대부분의 미세먼지를 차단해 주는 것이 실험을 통해 확인됐다.

전문가들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황사를 차단하려면 의약외품과 식약처 허가 제품을 착용해야 하며, 착용 부위에 틈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 소개된 제품은 제너럴네트의 건강브랜드 GN MEDI의 ‘지앤코스 황사방역마스크’였다. 이 제품은 분진포집효율 94% 이상의 황사방역용 마스크로 식약처 인증을 획득했으며, 마스크 안쪽에 고밀도 정전필터를 사용해 황사, 미세먼지, 꽃가루, 분진 등이 통과하지 못하게 막아준다.

또 고효율 필터를 적용해 마스크 착용시 원활한 호흡이 가능하고,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외부의 공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해준다.

해당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구입은 지엔메디 네이버스토어팜을 참조하면 된다.

서광식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