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청은 웹사이트 자체에 대한 위조나 변조 시도 등 시시각각 변하는 인터넷 상의 위험요소를 탐지 및 차단하고, 운영사이트의 중요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트리니티소프트의 웹 방화벽 웹스레이(Webs-Ray) GW-Series를 구축했다.

상주시청은 이번 웹 방화벽 구축으로 상주시민들에게 더욱 안정적인 홈페이지 서비스와 높은 보안품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웹스레이는 웹 공격ㆍ방어에 관련된 4가지 핵심특허기술을 바탕으로 OWASP 및 SANS 등에서 정의한 취약점 대응 가이드라인으로 침해상황을 모니터링 및 탐지/차단하는 솔루션.

강력한 웹 가속 기능으로 웹 서버의 각종 요청에 대한 빠른 처리속도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웹 서버의 중요성, 위치, 성능에 따라 호스트 방식과 게이트웨이 방식을 혼합한 하이브리드 방식도 제공한다.

이러한 하이브리드 웹 방화벽은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효율적인 구축이 가능하다.

트리니티소프트는 “웹스레이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화이트 URL 방식’으로 타사 제품보다 빠른 시간내에 공격차단 모드로 적용이 가능하고, 오탐율이 적어 효율성이 높다”며 “정확하게 공격만을 탐지하고 확실한 보안성이 보장되면서, 웹 서비스의 품질과 속도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