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초 국제무역전문 라이트코인(LCT코인)은 무역거래 때 발생하는 과다한 수수료와 수출입 대금 지연, 안정성, 그리고 신용장 방식의 복잡성 문제를 해결하고자 개발된 암호화폐다.

블록체인을 이용한 LCT코인은 빠른 전송을 이점으로 거래 시 대기 시간을 줄여 편리성을 높이고, 다양한 종류의 무역거래정보를 기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상용화해서 전세계 무역거래 플랫폼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특히 무역거래의 비용을 낮추고 투명성을 개선해 거래의 규정 준수 유도는 물론 비즈니스 네트워크에서 시행되는 계약을 스마트 자동화해 거래의 실행 속도가 빨라지고 비용이 절감될 수 있다. 실행 속도가 빠르다는 것은 계약 시기의 적절한 의사결정을 유도할 수 있어 비즈니스 기회를 잃어버리는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한편 LCT코인은 거래 안전성 및 신속성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 금융시스템 수준의 플랫폼을 보유한 코인월드와 2018년 4월 4일 업무 협약을 맺고, 금년 하반기 코인월드 거래소에 상장예정이다.

올 하반기 개발이 완료되면 중국 등 아시아에서 제품을 생산해 미국시장에 판매하는 미국 유명의류 브랜드 BOZZOL과 미국 CVS, 스페인 세포라, 일본 로즈마리 등 전세계 20개국에 화장품을 수출하는 더우주화장품에 LCT코인이 도입될 예정이다.

또 호주주식시장에 상장된 과일, 채소 전문기업 윈하 인터네셔날, 필리핀 최대 드럭스토어인 머큐리드럭 등 세계 10여개 기업과 협업할 예정이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