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이를 이용한 투자에 대한 책임은 해당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데일리그리드 증권팀

[데일리그리드 = 이승재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25일 OCI에 대해 폴리실리콘 시장 성장성과 유가 강세를 효과를 볼 수 있다며 투자의견'매수'와 목표주가를 20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이응주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1분기 실적에 대해 "1분기 영업이익 1063억원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다"며 "이는 유가 상승 덕분으로 석탄·석유화학 주요 제품들의 판가가 대폭 상승했다"고 말했다. 

그는 "폴리실리콘은 판가가 전분기 대비 2% 하락했고 정기보수로 인해 판매량도 15% 줄었다"고 지적했다.

이 연구원은 2분기 영업이익에 대해 "1분기 대비 16.2% 줄어든 891억원이 될 것"이라고 추정하면서"정기보수로 폴리실리콘은 물론 석탄/석유화학 생산량이 모두 감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태양광 수요 증가세가 둔화되고 있고 중국 업체들이 공격적인 증설에 나선 탓에 폴리실리콘 시황이 좋지 않다. 전분기 대비 판가도 6.5%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충분한 경쟁력 확보가 시장에서 성과를 얻을 것이라는 게 이 연구원의 판단이다

그는 "2019년 1분기까지 생산능력이 1만9000톤으로 늘어난다"며 "장기 공급 계약을 통해 고객 확보가 끝난 상황이어서 리스크도 낮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연내에 20만톤의 추가 증설 계획 발표 가능성이 크다"고 덧붙였다.

이승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