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예측 플랫폼 ‘ETC game’이 금일 (15일) 정식으로 런칭을 알렸다.

ETC game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한 예측 플랫폼이다. 메이저급 코인인 ETC를 지불 방식으로 사용하는 첫 번째 플랫폼이다. 이는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이용해 예측 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일 종목만 다루는 기존 예측 플랫폼과 달리 다양한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으며, 모든 유저가 무료로 사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ETCgame측에 따르면,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효율적이고 공정한 거래 방식이다. ETCgame는 예전처럼 소위 ‘큰 손’들의 의지로 좌지우지되지 않으며, 데이터 수정이 개인 의지로 불가한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ETCgame 측은 설명했다. ETCgame 관계자는 “ETCgame은 ETC 퍼블릭 체인 상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정해져 있는 규칙대로 자동 수행된다”며 “예측 결과 발표 후 당첨자에게 당첨금이 자동으로 입금되어, 유저의 익명성과 효율성을 지켜주는 한 편 운영 비용 면에서도 효율성을 추구했다”고 말했다.

ETCgame이 제공하는 카테고리는 월드컵과 관련된 스포츠 외에도 기타 스포츠, 금융, 시사, 엔터테인먼트, e스포츠 등 5가지다. 유저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내용은 대부분 검색이 가능해 다양한 선택 항목들을 제공하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울 전망이다.

역사상 가장 오래된 FA컵과 유럽 챔피언스리그 역시 ETCgame 스포츠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고, 해당 경기에서 먼저 득점할 선수를 지금부터 바로 예측해 볼 수 있다. 다음 달 14일(목)부터 시작되는 러시아 월드컵과 동시에 월드컵에 맞춘 새로운 예측 종목도 추가로 제시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들은 “ETCgame을 시작으로 추후 실생활에 응용 가능한 ETC 체인 프로젝트 개발에 박차가 가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예측업계 최신 플랫폼 ‘ETCgame’은 공식 사이트에서 직접 체험 가능하다.

이승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