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효도 가전’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국내 65세 이상 고령인구는 해마다 증가해 현재 700만 명을 돌파하면서 실버시장 또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에 가전업계는 실버 세대를 겨냥해 이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공기청정기 브랜드 EMW 클라로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에는 어버이날을 비롯해 다양한 기념일이 포함되어 있어 효도 가전의 판매량이 평상시보다 증가한다”며 “앞으로도 실버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가 예상되는 만큼, 이를 공략하기 위한 가전업계의 제품 경쟁은 더욱 심화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젠 부모님 댁에 보일러 대신 ‘공기청정기’

하루가 멀다 하고 미세먼지가 말썽이다. 1급 발암물질로 분류된 미세먼지에 우리 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요즘, 실내 공기 질을 관리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혁신기술전문기업 EMW의 공기청정기 클라로는 촉매역할을 하는 백금에 열을 가해 살균 반응을 일으켜 공기 중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공기청정살균기다.

새로 지은 건물에 입주하기 전에 실내 공기 온도를 높여 건축자재나 마감재료에서 나오는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베이크 아웃(Bake Out)’ 원리에, 주어진 열의 효율보다 더 높은 열효율을 내는 백금의 ‘열촉매’ 성질과 수 많은 나노크기의 기공으로 극대화된 백금의 표면적을 더해 클라로만의 베이크 아웃을 만들어 냈다.

공기를 여과해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일반 공기청정기와는 달리, 클라로는 아토피를 유발하는 VOCs,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세균, 일산화탄소, 악취, 바이러스 등의 유해 물질들을 태워 없애는 방식을 적용했으며, 물 필터를 사용해 미세먼지 또한 효과적으로 걸러낸다. 반영구적인 백금 촉매를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필터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경제적이다.

또한 전원, 베이크아웃, 취침, 예약의 간편한 기능으로 조작이 편리하며 음성 안내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가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사지로 건강 관리 ‘안마의자’

일상 생활 속 힐링을 선사하는 안마의자는 대표적인 효도가전 중 하나다. 최근 안마의자는 단순 마사지 기능뿐 아니라 종합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기기로 거듭나고 있다.

바디프랜드의 대표 안마의자 파라오는 기술과 디자인에서의 완성도를 극대화한 바디프랜드의 최고급 안마의자로, 안마 기능은 물론 소화 촉진, 숙취 해소, 림프 마사지, 실버 프로그램 등 부모님 세대 건강 관리에 유용한 기능을 다수 적용했다.

또한 자동으로 사용자 체형을 인식해 맞춤형 안마를 제공하는 ‘자동체형인식’과 노년층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한글 액정 리모컨으로 편의성도 높였다.

과채 영양 그대로 담은 주스 만들어주는 ‘원액기’

부모님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원액기도 선물로 고려할 만하다.

휴롬은 지난 달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원액기 ‘휴롬디바’를 출시했다. 촘촘한 미세망 대신 2개의 필터를 사용해 찌꺼기가 끼지 않고 필터 세트를 분리해 물에 헹구기만 하면 30초 내 세척이 끝난다는 점에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구조는 단순해졌지만 착즙 효율은 그대로 살렸다. 천천히 회전하는 저속 착즙 방식으로 채소, 과일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해 열에 약한 각종 효소 및 비타민, 파이토케미컬을 보존해 자연의 맛과 영양, 색을 그대로 살린 천연주스를 즐길 수 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