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9급공무원 지방직 시험이 종료됐다. ㈜에듀윌이 당일 자동채점 서비스를 공개한 것에 이어 총평과 해설강의를 공개했다.

에듀윌의 자동채점 서비스는 수험생이 입력한 가답안을 다운받은 후 입력하면, 자동으로 채점이 이뤄지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빠르고 쉬운 합격 예측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문 강사진의 과목별 총평과 해설 특강도 확인할 수 있다.

자동채점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 전원에게는 커피 기프티콘과 수강할인권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에듀윌 국어 송운학 교수는 이번 시험의 경우 전년도 대비 현대문법 영역의 문항은 줄고, 비문학 독해 유형의 문항이 대폭 증가 등을 특징으로 꼽았으며, 2018년 국가직 9급 출제 경향과 상당히 유사하다고 평했다.

이외에도 영어, 한국사, 사회, 행정학개론, 과학, 수학 등 기타 과목들의 해설도 모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국어, 영어, 한국사 과목의 상세한 출제경향 분석과 약점 보완특강은 오는 23일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에듀윌은 9급공무원 직영학원을 전국에 운영 중이다. 서울 대방, 서울 노원, 부산 서면, 인천 부평 등 전국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각 직영학원에서는 오는 27일 오후 1시부터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서울 대방학원과 부산 서면학원에서는 ‘독한 에듀윌’ 합격전략 설명회를 열어 운영하고 있는 ‘독한 9급 합격반’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