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하반기부터 공무원 한국사 난이도가 오르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치러진 국가직 9급 공무원 한국사 시험이 매우 어렵게 출제되어 논란이 된 바 있다.

이에 해커스 공무원이 공시생들의 한국사 시험 학습을 도울 ‘이중석 맵핑 한국사 필기노트’(비매품) 와 ‘내가쓰는 맵핑 공책’(비매품) 무료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1일(월)부터 진행된 해당 이벤트는 6/1(월)까지 총 10일간 진행된다.

'맵핑'이란 해커스 공무원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이중석 선생님이 제안하는 한국사 학습법으로 특정 사건과 관계를 파악하기 쉬워 방대한 양의 공무원 한국사 공부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꼽힌다.

단순 암기가 아니라 맵핑을 통해 전체 흐름을 도식화, 시각화 하여 정리할 수 있기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양의 암기가 가능하다. 이해를 기반으로 암기하기 때문에 사건별 연계성과 인과 관계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암기한 내용을 오랜동안 기억할 수 있는 것 또한 맵핑 학습법의 강점이다. 

해커스 공무원 관계자는 “많은 합격생들이 말했듯 맵핑노트를 보는 것과 함께 직접 쓰면서 정리해야 학습 내용이 더 오래 기억되고 자연스럽게 회독할 수 있다”며 “더 많은 수험생들이 공무원 한국사 맵핑 한국사를 통해 제대로 준비할 수 있기 바라는 마음으로 해당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매일 밤 9시에 진행되며 '2018 이중석 맵핑 한국가 합격생 필기노트와 내가 쓰는 맵핑 공책’이 선착순 200명에게 무료로 배포되며 사전 알림 문자를 신청하면 배포 시각 20분 전 미리 알림 문자를 받아볼 수 있다.

추가로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서브 이벤트도 진행된다. 지정된 여러 커뮤니티에 무료 이벤트 관련 글을 작성하면 ▲이중석T-PASS 20% 할인쿠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전원에게 제공되며 소문내기 이벤트에 가장 많이 참여한 5명에게는 ▲또래오래 오곡후라이드치킨이 증정된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