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과거와 다르게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많이 이용하는 시간이 많아졌다. 육체노동은 줄고 삶이 편리해졌지만 그만큼 우리몸을 다양하게 움직이지 않아서 생기는 근골격계 질환들이 나타나고 있다.

대표적으로 체형불균형으로 인한 거북목, 굽은등이다. 청소년기때부터 우리몸은 성장하기 시작하는데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고 고개를 숙이고 있는 자세가 많으며 성인이 돼서도 사무직 형태의 근로자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체형불균형이라는 새로운 문제가 생겨나기 시작했다.

그로 인해 각종 운동서비스가 발달했지만, 정작 자신의 체형에 맞게 운동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뷰티바디연구소는 다년간 사람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을 연구함으로써 한가지 방법이 아닌 여러가지 요법들을 통해 체형불균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업체측 설명에 따르면 사람의 몸은 먼저 이완,즉 릴렉스요법으로 불필요한 근육뭉침,결림등 우리몸이 편안해져야 한다. 두 번째는 속근육을 단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바른체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큰근육보다 속근육을 강화시켜야 한다. 

마지막으로 대근육을 발달시켜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힘을 낼 수 있는 몸을 만들어야 한다.속근육부터 차근차근 몸을 다지듯이 대근육을 발달시킨다면 체형이 잡히기 때문에 체형불균형으로 인한 통증이 줄어들며 대근육발달로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잘되는 체질이 된다.

그때 식이요법이랑 같이 병행한다면 빠른시간안에 원하는 감량은 쉽게 될 수있다. 이렇듯 우리몸을 건강하게 하는 원리와 순서가 있다. 그렇기때문에 각종 릴렉스요법, 필라테스, 요가, 웨이트트레이닝이 모든 것들이 필요하며 무엇이 최고냐 보다는 어디에 어떻게 쓰여지는것이 중요하다.

뷰티바디연구소 김재욱 대표는 “사람마다 골격과 체형이 다르기때문에 나에게 지금 맞는 운동을 해야 한다”며 “뷰티바디연구소는 보다 스마트하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삶의 질을 높아질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