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이 가진 많은 질환들은 자세적인 결함에서 시작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장시간 앉아 생활하는 사무직 종사자들과 학생들은 물론 같은 자세와 패턴으로 오랜 시간을 소요하는 주부, 직장인들 거의 모든 분들이 만성적인 어깨나 무릎, 허리 등의 통증을 달고 산다.

필라테스는 우리 몸의 바른 정렬을 맞춰놓은 상태에서 특정한 호흡을 통해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운동이다. 복부와 몸통의 안정성을 기반으로 척추와 골반을 바르게 세우고 그로 인한 팔, 다리, 어깨, 무릎 등 여러 관절들의 기능적인 부분까지 고려한다.

필라테스 운동의 원리는 몸 속 깊은 곳에 위치한 심부근육을 단련함으로써 겉근육과의 발란스를 맞추고 이를 통해 좋은 자세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자세가 좋아지면 자연스럽게 군살이 제거되므로 아름답고 탄력 있는 바디라인을 얻을 수 있다. 필라테스의 또 다른 이름은 자세를 바르게 하는 근력운동이다.

경주 아이브 필라테스는 모든 강사진이 필라테스 정규 교육 과정 이후 체형교정전문가과정 및 재활운동전문과정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다. 폭넓은 해부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의 몸을 분석하여 꼭 필요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나아가 일상생활에서까지 통증 없이 바른 자세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