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심재형 기자] 올해 상반기 지방직 공무원 시험이 일제히 치러진 가운데 시험을 치른 수험생들 사이에서 공무원 영어, 국어 등 일부 과목의 난이도가 다소 어려웠다는 의견이 쏟아지고 있다. 최근 들어 공무원 시험 난이도가 상향 추세를 보이며, 이를 대비할 공무원 설명회에 수험생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이에 해커스 공무원이 7월 1일 2019 공무원 시험 대비 ‘합격 로드맵 해커스 공무원 설명회’를 열어 공무원 시험 준비를 시작하는 예비 수험생 및 응시 경험이 있는 수험생들에게 공무원 시험 합격 팁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작년 6월 설명회부터 올해 4월 설명회까지 16,000명의 수험생이 방문한 바 있는 해커스 공무원 설명회는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97.9%의 결과를 보이며 인기를 반증하고 있다.

‘합격을 좌우하는 10가지 Key Point’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7월 1일 해커스공무원 강남역캠퍼스와 노량진캠퍼스에서 각각 진행된다. 9급 설명회는 노량진캠퍼스 14시, 강남역 캠퍼스 16시로 예정되어 있으며, 7급 설명회는 강남역캠퍼스에서 13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참석 열기가 가장 뜨거울 것으로 전망되는 9급 설명회에서는 2018 9급 공무원 시험 총평과 함께 최신 기출 트렌드를 반영한 2019 대비 전략을 공개한다. 이날 실제 해커스공무원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공무원 영어 김송희, 공무원 한국사 이중석, 공무원 국어 신민숙 선생님들이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강남역캠퍼스에서 진행되는 7급 설명회는 일반행정직과 세무직을 포함해 외무영사직, 고용노동직 등 다양한 직렬별 출제 경향 분석 결과를 공개하고 상세한 학습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7급/9급 설명회 모두 마지막 순서로 실제 합격생과의 질의응답 및 심층 상담 시간이 마련되어 있어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설명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수험생활을 돕기 위한 ▲아이패드(1명, 제세공과금 별도) ▲애플워치(1명, 제세공과금 별도) 상품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또한, 참석자 전원에게 해커스공무원에서 제작한 ▲주간학습지 ‘회독증강’ 전 코스(비매품) ▲9급 연강반 무료 수강권 전 코스 ▲해커스탭(제세공과금 별도) 등 학습을 도울 혜택도 추첨 제공될 예정이다. 현장 참석자 전원에게는 해커스 공무원이 직접 제작한 ▲기출보카(비매품) ▲합격로드맵(비매품) ▲해커스공무원 인강 20%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해커스 교육그룹 국가고시 사업부 이광원 총괄이사는 “공무원 시험이 점점 어렵게 출제되고 있는 추세 속에서 2019년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게 위해서는 합격을 결정짓는 KEY POINT를 확실하게 알고 시험을 준비해야 한다”며 “해커스공무원이 준비한 7월 1일 설명회에서는 올해 진행된 시험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합격을 위한 10가지 핵심 키워드를 단독 공개하는 등 많은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만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