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태수 GS홈쇼핑 대표이사 부회장. 사진 = 데일리그리드DB

[데일리그리드=이승재 기자] NH투자증권은 6일 GS홈쇼핑에 대해 2분기는 온라인 매출의 비중확대와 TV채널의 매출 회복으로 의류와 고가 가전의 매출이 증가하면서 영업실적도 좋아 질 것으로 전망했다.

GS홈쇼핑은 2분기 매출 2875억 원, 영업이익 324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호실적이 예상된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1%, 영업이익은 4% 늘어난 것이다.

지난해 2분기의 일회성 이익 제거시 실제 영업이익 증가율은 14%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부문별로는 TV취급고가 고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보이고, 남성의류를 필두로 의류매출이 호조를 보였다. 고가 생활가전의 매출도 양호한 편이었다.

이에 비해 현재 주가는 바닥 수준으로 매수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이지영 연구원은 "현재 TV취급고 성장률 둔화와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송출수수료 인상 부담으로 52주 신저가에 근접한 상황"이라며 "실제 올해 SO 송출수수료는 전년 대비 약 300억원이나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 하지만 TV에서 렌탈, 의류, 고가가전 등 고마진 상품의 매출이 살아나고 있고 온라인쇼핑의 판촉활동이 줄어들어 홈쇼핑의 온라인 수익성도 의미 있게 회복 중"이라며 "판관비의 효율화도 지속되고 있어 향후 소비 모멘텀이 둔화되며 불황형 쇼핑 채널인 홈쇼핑이 주목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목표주가를 20만5000원에서 23만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도 ‘유지’에서 ‘매수’로 올렸다.

 

이승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