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5 22:20 (금)
서산시, 옛향기마을방앗간 우수마을기업 선정
서산시, 옛향기마을방앗간 우수마을기업 선정
  • 장인진 기자
  • 승인 2018.07.1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쟁력 가진 마을기업 적극 발굴·육성
▲ 서산 옛향기마을방앗간이 2018년 우수마을기업으로 선정됐다

[데일리그리드 충남=장인진 기자] 충남 서산시 부석면 옛향기마을방앗간이 2018년 우수마을기업으로 선정됐다

서산시는 옛향기마을방앗간이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대구엑스코에서 개최된 2018 사회적경제통합박람회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에서 우수 평가를 받아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옛향기마을방앗간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100% 국산 들깨와 참깨를 시중 소비자가보다 비싸게 구매해 참기름, 들기름, 생들기름 등을 제조·판매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지역농가 소득 창출에 기여한 점과 수익금 중 일부를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등 공동체성과 공공성에서 좋은 평을 받았으며 전통식품품질인증, 서산뜨레인증, 6차산업 사업자인증 및 HACCP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자체 홈페이지 구축과 파워블로거를 통한 제품홍보 그리고 각종 박람회, 축제 참여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백화점, 홈쇼핑 등 국내 대형 유통채널 19곳에 납품하고 있다.
2016년부터는 호주수출에 이어 미국수출을 준비하는 등 마을기업으로서는 드물게 국내외 판로망을 확보하고 있어 기업성과 지속발전성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산시 김인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서산 마을기업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 경쟁력을 가진 마을기업을 적극 발굴·육성하고 지속적인 판로개척과 마케팅 교육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옛향기마을방앗간은 이번 수상으로 우수마을 기업 인증과 사업개발비 10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