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서광식 기자] 전원주택 전문 홈트리오(주)의 이동혁 대표는 ’꿈꾸던 전원주택을 짓다’라는 주제의 건축강연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앞서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진행된 20여 차례의 건축강연을 성공리에 마친 이동혁 건축가는 건축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건축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금천구 마을건축학교의 첫 번째 강의자로 나서 전원주택에 대한 이론적인 설명뿐만 아니라 실제 사례를 소개하며 내 집 짓기에 대해 막막했던 부분들을 진솔하게 이야기하며 자리에 모인 50여명의 예비 건축주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 줬다.

강연 내용은 ‘집을 왜 지어야 하는지’, ‘집을 어떻게 지어야 하는지’에 대한 기본적인 물음부터 ‘건축예산을 잡는 법, 사기 당하지 않고 안전하게 집을 짓는 법’등 근본적이고 실용적인 내용으로 꾸려졌다.

홈트리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백화점 문화센터 및 구청, 기업강연 등으로 하반기에는 더 많은 고객들을 찾아뵙겠다”며 “주먹구구식의 기존 전원주택 시장에 젊고 트렌디하며 투명한 건축비의 기획들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강연의 영상은 추후 홈트리오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며, 기업 및 문화센터에서의 강연요청은 홈트리오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