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서광식 기자] 최근 수년간 반영구 학원 시장은 급속도로 팽창했다. 반영구 시술의 국,내외 수요가 늘어난 이유기도 하지만 취업과 관련된 이슈가 결정적이었다. 고소득 프리랜서의 기회와 창업의 기회, 거기에 해외 취업의 기회까지 열려 있다는 장점이 어필하면서 나이를 불문한 많은 이들이 반영구 학원의 문을 두드렸다.

최근 반영구 시술 분야는 해외 진출 이슈가 끊이지 않고 있다. 중국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권역에서 특히 반영구 시술과 반영구 학원 시스템이 각광 받고 있기 때문이다. 반영구 아카데미의 글로벌 신드롬이라고 표현할 만한 해외 진출 러쉬. 소향S반영구학원의 김윤진 원장을 만나보았다.

김윤진 원장이 직접 강의하고 있는 홍대 소향S반영구학원은 중국 시장 개척의 선두에 서며 반영구 시술을 K-뷰티의 한 축으로 성장시켰고, 뷰티 셀럽으로 계속해서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김윤진 원장은 상하이 국제미용대회를 단독 개최했으며, 2017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아시아 반영구 권위자 대상 수상, 대한민국 TOP 10 브랜드 선정 등을 통해 소향S반영구학원의 브랜드 파워를 끌어 올렸다.

김윤진 원장의 글로벌 파워에 힘입어 소향S반영구학원도 눈에 띄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중국을 중심으로 무려 340여 개의 해외 가맹점을 만들어 내는 데 성공했으며, 최근에는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소향S반영구아카데미의 교육방법도 눈길을 끈다. 소향S반영구학원은 강의 횟수와 시간에 의해 다음 단계를 넘어가는 일반적인 방식을 버리고, 개별 성취도를 강사가 직접 관찰하고 평가하여 다음 단계로 전개 시키는 ‘책임 교육’을 정착시켰다.

특정 단계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는 수강생은 부족한 부분을 극복하는 데 더 집중할 수 있고, 특정 단계에서 높은 수행 능력을 보여줄 경우 더 빠른 전개를 통해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는 시스템이다. 국제무대에서 인정 받은 강사진과 국제무대에서의 경쟁력을 키우는 교육 시스템의 시너지는 해외 취업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소향S 반영구아카데미는 연습용 니들에서 고무판까지 38종의 자체 브랜드 제품과 장비도 보유하고 있다. 반영구 업계에서 자체 브랜드 38종을 보유하고 있고, 글로벌 시장에서 유통과 판매까지 하고 있는 브랜드는 소향S반영구아카데미가 국내 유일하다.

세계 무대를 호령하며 고소득 프리랜서 해외 취업의 창구로 자리매김한 소향S 반영구학원은 최근 다시 국내 무대에서도 눈에 띄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하며 국내 예비 수강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최근 광주 지점 오픈을 시작으로 전국 프랜차이즈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소향S반영구아카데미는 모 기업이자 글로벌 토탈 뷰티 그룹인 주식회사 유미소향과 함께 다양한 투자를 통한 전문적 교육환경 구축, 다채로운 해외 연계 프로그램 개발 등도 함께 추진 중이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