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서광식 기자]지입기사 일자리는 일반적으로 열심히 일한만큼 높은 수입을 얻을 수 있다고 알려왔다. 하지만 모든 일이 그렇듯 열정만 가지고 뛰어드는 것은 많은 위험 부담을 요구한다. 지입기사 일자리 역시 충분한 지입정보를 조사하고 여러 지입회사에서 상담을 받아본 뒤, 나에게 맞는 지입회사와 지입차량을 선택해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위드로지스는 최근 지입차에 대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다.

위드로지스 관계자는 "우선 지입차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초보 지입기사에게는 보통 5톤지입차를 가장 많이 추천한다."며 "단순히 톤수가 낮은 지입차량보다 대형지입차량 운임을 받을 수 있고, 다양한 기업 물류를 소화할 수 있는 5톤지입차로 지입기사 일자리를 시작하는 것이 적합하다. 톤수가 낮은 지입차량은 수작업 후 지게차 상차를 해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어려운 작업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라고 전했다.

이어 "나에게 맞는 지입차량을 선택했다면 안정적인 배차시스템으로 지입기사의 노력을 뒷받침해줄 수 있는 지입회사를 선택해야 한다. 정식법인등록 위드로지스는 5톤~25톤 대형 윙바디 전문 지입회사로 탄탄한 배차시스템으로 유명하다."고 밝혔다.

추가로 "기존의 알선배차, 콜배차가 아닌 본사 내부 배차팀에서 직접 배차노선을 관리하는 직영배차시스템으로 소속 지입기사 개개인의 효율적인 배차노선을 책임지고 있다. 전국에 충분한 물동량을 확보해 물동량 부족 문제를 최소화했고, 전국 어디서나 안정적으로 지입기사 일을 시작할 수 있게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효율적인 배차를 통해 공차거리를 줄여 매출 또한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어 소속 지입기사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고 말했다.
 
지입기사가 아무리 열정을 가지고 지입차 운행을 한다고 해도, 충분한 물량과 회사의 지원이 없다면 높은 매출을 달성하는 것이 쉽지 않다. 지입회사를 선택하기 전에 꼭 지입기사의 노력과 더불어 회사 역시 안정적인 매출을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하고 있는가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위드로지스는 배차시스템과 더불어 계약서에 기재된 매출보장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본사 내부 배차팀에서 최선을 다하더라도 극심한 비수기에 놓이거나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해 충분한 물량을 제공받지 못해 매출이 하락하는 상황이 오는 것을 대비해 매출보장제도로 최소 매출을 보장하고 있다. 톤수에 따른 매출보장금액과 함께 매출보장에 대한 내용을 업계 최초로 계약서에 기재해 구두로 약속하던 매출보장제도의 단점을 개선했다. 회사를 믿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소속 지입기사들의 매출을 책임감 있게 관리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매출보장제도로 위드로지스에서는 초보자들도 안정적으로 업무 진행을 할 수 있다.
 
위드로지스는 초보 지입차주들을 위해 계약 전에 선탑기회와 운전연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선탑과 대형지입차량 운전연수를 통해 운송 업무에 투입되기 전에 배차가 어떻게 적용되는지, 상하차 방법 및 지입 노하우 등 현장교육을 받고 나서 안전하게 지입 일을 시작할 수 있다.
 
추가로 지입차 일자리를 통해 어느 정도의 수입을 달성할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소속 지입기사들의 전체 매출표를 공개해 할부금, 고정 지출을 제외한 순수입을 체크해볼 수 있는 위드로지스의 방문상담도 가능하다. 방문상담은 위드로지스의 홈페이지 및 대표 전화로 언제나 신청 가능하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