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서광식 기자] 한국온라인교육원이 무료로 진행되는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사회복지사 1급 재직자과정(재직자내일배움카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직장인 국비무료 과정은 오는 25일과 8월8일에 개강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내일배움카드(재직자내일배움카드 – 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전액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교육과정이 온라인 및 모바일로 진행 가능하여 지역제한 없이 전국 어디에서나 신청 가능하다.

한국어교원자격증의 경우, 국가공인자격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다양하다.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면 국내 및 국외 대학 부설기관, 해외봉사활동, 다문화지원센터 등 한국어수업이 개설된 어디든 한국어 교육을 할 수 있다. 최근에는 한국어교원이 부족해 유망자격증 및 노후대비 자격증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은 비학위과정으로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으며, 양성과정 120시간을 이수하면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한국어교원3급자격증 시험)을 볼 수 있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단, 전문대학에서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경우 사회복지기관에서 실무 경력 1년이상 필요)이 사회복지사1급 시험에 응시해 합격할 경우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을 보건복지부 장관령으로 발행한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은 2급자격증보다 사회복지기관에서 우대하고 있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에 비해 우선 채용되며,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소지자를 채용할 때 기한 내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취득을 조건부로 채용하는 기관도 있다.

한편 한국온라인교육원은 8월 하순 직업상담사2급 실기시험 대비과정을, 사회복지사1급 시험대비 문제풀이 반을 신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취득 양성과정, 2018관광통역안내사시험 대비과정 및 항공승무원(Cabin Crew), 항공물류(Air Cargo)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 중이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