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1일 오전 5시 20분부터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2015년 서울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 선정 및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으로부터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는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ASIA FAIRTRADE NETWORK Co., LTD.)가 롯데홈쇼핑을 통해 페어데이캐슈넛을 14~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는 7월 31일 오전 5시 20분부터 롯데홈쇼핑을 통해 40분간 판매될 예정이다.

페어데이캐슈넛은 인체 유해한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제품으로 생산자의 정직한 재배로 길러진다. 환경오염의 요인을 없애기 위해 캐슈넛을 증기로 훈증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매년 모니터링을 통해 공정무역 원칙에 따라 생산하는 믿을 수 있는 최고급 캐슈넛으로 아동노동과 성차별이 없는 노동 환경에서 생산되고 있다.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관계자는 "캐슈넛은 비타민 B1, 비타민 K와 리놀레산, 판토텐산, 셀레늄, 구리, 마그네슘 등이 영양소가 풍부해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는 물론 어린이 간식으로도 각광받고 있다"며 "이번 홈쇼핑을 통해 건강한 캐슈넛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기회를 놓치지 말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공정무역인증을 받은 페어데이캐슈넛는 FLO 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베트남 유일의 공정무역 캐슈넛 농부 협동조합과 거래하고 있다. WFTO 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가 제공하는 공정무역프리미엄으로, 더 나은 환경에서 캐슈넛을 재배하는 농부 139가구와의 장기 파트너십을 맺어 최상의 제품을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공정무역 인증을 받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평균 2~3년으로 베트남 농부들은 몇 개월간의 노력 끝에 까다로운 공정무역 인증절차를 마치고 한국소비자에게 캐슈넛을 선보이고 있다. 공정무역 교육 훈련을 마친 이들은 안정적으로 공정무역인증을 받고, 친환경재배를 진행하고 있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