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장영신 기자]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는 NH농협생명의 신영업지원시스템(SFA) '내맘N+(플러스)'에 자사의 리포팅툴 솔루션 클립리포트(CLIP report)와 전자문서 솔루션 클립이폼(CLIP e-From)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내맘N+시스템은 모바일과 PC를 통합하여 PC는 물론 모바일 기기에서도 가입설계, 출금, 고객·계약관리, 보장분석, 전자청약까지 모두 가능해 현장영업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NH농협생명은 이번 신영업지원시스템 고도화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리포팅툴 솔루션과 전자청약시스템을 클립리포트와 클립이폼으로 전환했다.

HTML5 기반의 클립리포트로 교체 후 사용자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서식 미리 보기 화면기능이 개선되어 사용자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클립이폼으로 교체한 전자청약시스템도 기존 PDF 방식에서 HTML5 기반의 전자서명 방식으로 변경하여 프로그램 설치 없이 서명이 가능하도록 구조를 개선하고 필수입력 누락방지, 계약자∙피보험자 상이건 청약체결 및 이어 작성, 서명 바로 가기 기능 등을 사용자 입장에서 보다 편의성 있게 대폭 개선하였다.

NH농협생명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빠른 처리속도와 전자서명 사용 편의성이 크게 개선되어 설계사뿐만 아니라 농축협영업점에서도 전자청약 활용률이 높아질 것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