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책쓰기1인창업코칭협회(이하 한책협)의 김태광 대표가 공식 유튜브 채널 ‘김도사TV'를 오픈했다. 

한책협의 대표이사이자 대표코치로 활동하고 있는 김태광 대표는 지난 22년 동안 200여권의 저서로서 코칭하는 원고마다 바로 출판사와 계약이 이뤄져 대한민국에서 가장 성공한 책쓰기 코치, 출판계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고 있다. 

김태광 대표는 직접 ‘김도사TV’ 유튜브 채널을 열고 작가 또는 글을 쓰고 싶어하는 수많은 사람들과 더 가까이 만날 예정이다. 김 대표는 채널 개설을 기념하는 컨텐츠로 ‘당신이 책을 써야하는 진짜 이유’를 소개했다. 그는 “무자본으로 할 수 있는 1인 창업 가운데 대표적인 것이 작가”라고 소개하면서 책을 통해 인생이 달라진 자신의 경험담을 소개했다.

또한 최근 청년실업, 경제문제 등으로 시름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위로 받을 수 있는 얘기를 전하기도 했다. 그는 ‘인생은 수리가 됩니다, 다만 반품이 안 될 뿐’이라는 독특한 제목으로 뼈있는 조언을 건넸다. 김 대표는 영상을 통해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라면서 “내면의 보석을 찾기 위해 노력하라”고 진심 어린 말을 건넸다. 그러기 위해 “본인의 스토리를 책으로 만들어 내 반짝반짝 윤기가 나게 하자”며 용기의 말을 전했다. 이외에도 부자들이 어떻게 성공했는지를 담은 ‘돈이 따르게 하는 습관’도 영상을 통해 전달했다. 

현재 김 대표는 한책협의 7주 책쓰기 과정을 통해 60기 넘게 수강생에게 책쓰기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자신이 책을 출간해 냈던 과정과 노하우를 담은 수업을 통해 책을 기획하는 것에서부터, 책의 뼈대라고 할 수 있는 목차 작성과 학생들이 작성한 원고를 직접 코칭한다. 또한 원고가 완성되는 것으로 코칭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출판 계약에 성공할 수 있도록 계약과정까지 직접 지도하면서 빠르게 책을 출간해 작가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에 따라 김 대표만의 다양한 책쓰기 노하우들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태광 대표는 “앞으로 김도사TV를 통해 한책협의 책쓰기 과정 등을 소개하며 자신의 스토리를 책으로 펼쳐내 작가로 등단해 성공한 수료생들의 경험담 등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