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창업 분야에서 가장 많은 수를 기록하고 있는 업종은 한식이다. 그 다음으로 분식업이 꼽힌다. 김밥과 라면, 떡볶이 등의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분식은 생계형으로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메뉴로 소비층이 폭넓어 성공 가능성이 높은 창업 아이템 중 하나다.

최근 분식업종은 더 다양한 메뉴와 고급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2018 음식트렌드는 ‘퓨전분식’이 새롭게 선보이면서 관심 받고 있는 모양새다. 김밥과 찌개류, 면류, 튀김류 등 수십 가지의 메뉴를 갖춘 ‘퓨전분식’은 가성비와 가심비가 좋은 외식 업종으로, 불황에도 매출의 안정성을 보여주고 있다.

대세인 퓨전분식으로 불황없는 창업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는 ‘얌샘김밥’이 대표적이다. 얌샘김밥은 여름철에 특화된 물쫄면과 떡볶이, 튀김, 김밥을 한데 모은 ‘모다기’ 등의 풍성하고 독창적인 45가지 분식 메뉴를 갖췄고, 깔끔한 인테리어로 분식 레스토랑을 표방하고 있다.

얌샘김밥은 차별화된 맛과 플레이팅, 분위기를 갖췄고, 맛과 영양이 좋은 분식 식사류를 더해 관심을 받고 있다. 덕분에 얌샘김밥은 8월에만 총 7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에 있다.

㈜얌샘 가맹본부 관계자는 “얌샘김밥은 불황에 강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가맹점주들의 안정적인 매출 유지가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라며, “다양한 메뉴개발을 위하여 기업부설연구소안에 R&D(Research and Development) Center를 운영하고 있다. 얌샘김밥의 “얌얌 새로운 음식이 샘솟는다”라는 브랜드 의미를 갖고 있듯이 R&D팀의 메뉴개발로 주기적인 내부 콘테스트를 진행해 약 2-3가지의 메뉴로 분기별 신 메뉴를 출시하여 브랜드 의미를 적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외식창업 아이템 얌샘김밥은 최근 창업박람회에서도 꾸준히 선을 보이고 있다. 얌샘김밥은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 3회 광주전남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도 참가, 초보창업 및 업종변경 컨설팅과 1:1 무료 컨설팅, 무료시식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최대 2,000만 원 창업비용 지원과 인테리어 비용 30% 할인 등의 특전도 제공한다.

또 얌샘김밥은 꾸준한 예비창업자들의 요구에 따라 정기적인 창업설명회도 실시하고 있다. 가까운 얌샘김밥 창업설명회는 오는 9월 5일 2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347 한독타워 9층 ㈜얌샘 본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창업설명회에서는 가맹본부의 창업지원 내용과 얌샘김밥의 효율적인 조리, 물류 시스템, 가맹점 교육 일정, 사후 관리 시스템 등의 가맹 시스템 설명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얌샘김밥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