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 = 노익희 선임기자] ‘길 위의 사람 인생연구소’ 이지환 대표가 직장인들을 위한 도서 '생존도 전략이다'를 출간했다.

현재 우리나라의 경제활동 인구 중 70%는 직장인이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임금 노동자로 생활하지만 행복지수는 OECD국가 중 최악이다. 갈수록 나빠지는 고용환경으로 인해 취업도 직장에서의 생존도 어려워지고 정년은 갈수록 짧아지고 있다.

조기퇴직한 직장인들이 자영업으로 내몰리지만 정작 그들이 아무런 준비가 되어 있지 못해서 직장에서 실패하고 다음 인생에서도 실패한다. 직장인들은 그들이 왜 불행하게 직장생활을 이어가는지 모르고 있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저자는 『생존도 성공이다』에서 현재를 살고 있는 직장인들이 먼저 시대와 세상 속에서 현재의 직장문화가 어떻게 만들어졌고 사람들이 어떻게 지금의 모습이 되었는지 알아야 자신의 현재를 정확히 볼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직장인들은 회사에 다니는 사람들이다. 그렇다면 회사가 어떻게 성장하고 변해오면서 현재의 속성을 갖게 되었는지를 안다면 직장 내 생존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

직장생활은 결국 단체생활이다. 혼자의 힘은 한없이 미약하지만 어우러지면 강해질 수 있고 그 힘은 결국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고 부둥켜안음으로써 생겨나게 된다. 저자는 이런 의도로 직장에서 오래 생존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책에서 “오래 생존하는 것이 일단 가능해야지만 다음 인생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있고 그것이 인생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생존도 전략이다' 이지환 대표?

‘길 위의 사람 인생연구소’ 대표
취업예정자, 직장인, 영업인, 기업 전문강사
강연 : 세상을 읽자, 자기를 찾자

서강대학교 불어불문학과 졸업
H자동차, S생명, H증권 등 지점장, 교육강사 역임
중소기업인 및 전문직 종사자 멤버십 특임강사

 

 

노익희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