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가 일제히 하반기 채용에 나선 현재 대한항공 채용일정에 관심이 쏠린다. 일부 몇 개의 항공사를 제외한 대부분의 항공사가 9월-10월 채용을 공지했기 때문이다.

2018년 하반기 항공업계 채용규모는 2,000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 하반기 국적항공사로는 제주항공이 400여명, 진에어 270여명, 티웨이항공140여명, 이스타100여명, 에어부산150여명 등 LCC(저비용항공사)의 대거채용이 예정, 대형항공사인 대한항공은 600여명, 아시아나항공은 29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외국항공사 승무원채용의 경우 싱가폴항공이 10월말~11월 초 면접이 예정되어있다. 아랍에미레이트항공, 카타르항공, 캄보디아항공 승무원 채용은 면접이 딜레이되었으며, 외항사 채용은 날짜가 정해지지않고 상시채용이기에 항시 준비를 해야만 한다.

캄보디아항공 채용은 스몰톡, 워드슈팅, 영어필기시험, 그룹디스커션으로 승무원면접이 예정되어있었고 에미레이츠항공과 싱가포르항공 승무원채용은 비디오면접까지있어 각 항공사 채용절차에 맞는 면접준비가 되어야한다.

승무원복지와 연봉이 높아 객실승무원 취업준비생들의 관심을 받는 항공사는 단연 국적항공사인 대한항공이다. 매년 정년퇴직자가 300명 정도 되는만큼 안정적으로 해마다 300명 이상을 채용하고있으며, 정년퇴직자가 매년 발생한다는 것은 그만큼 고용안정성이 보장되고 직원들도 그만큼 직장에 만족한다는 뜻이다.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자격조건은 토익 550점 또는 토익스피킹 레벨6, 오픽 IM이상으로 학력,신장,나이,성별의 제한이 없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서류전형(자기소개서,이력서),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영어면접,기내방송테스트), 3차 최종CEO면접, 체력검사, 신체검사, 수영테스트로 대한항공 채용절차가 이루어진다.

대한항공 전문 교육기관 크루팩토리 스튜어디스학원 대한항공 승무원출신 송언정원장은 “대한항공 취항지, 유니폼, 노선, CF(광고), 항공기 보유 대수, 스카이팀(항공동맹체) 등 항공사 관련 정보와 최근 기출문제를 숙지한 후 면접에 참여해야하고, 최종면접 합격까지 빈틈없이 준비해야만 한다” 라고 전했다.

대한항공 하반기 채용을 마지막으로 준비할 수 있는 “대한항공 6주완성과정”을 개설, 10월 15일부터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8년근무, 국제선 일등석담당, 우수 승무원상 수상경력의 송언정 원장과 대한항공 16년 비행경력, 1만시간 비행 사장표창, 국제선 기내방송담당, 부사무장 출신 김선화 부원장의 1:1 피드백으로 승무원과외 식 수업을 진행하며 오전,오후,저녁,주말 과정 개설로 대학생들과 직장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대한항공 6주완성과정”은 서류전형 (이력서,자소서) 작성요령/ 승무원 자세,워킹 등 이미지메이킹/ 보이스트레이닝을 통한 스피치훈련/ 대한항공 승무원 이미지에맞는 헤어메이크업/ 답변 작성 및 발음교정을 통한 영어면접/ 기내방송 평가승무원 출신 직강 기내방송/ VTR촬영 1:1체크를 통한 실제 면접대비 수업등으로 진행된다.

대한항공 면접은 한 조에 8명으로 진행되어 크루팩토리 소수정예승무원학원 수강시 실제 면접과 같은 8명으로 실전 면접 분위기를 미리 체험하여 준비할 수 있다.

1단계 6주 정규과정 수료 이후 실전 면접 대비로 지속적인 준비 가능한 2단계 심화반, 항공사 채용마다 열리는 3단계 단기무료특강 등 무제한으로 최종합격까지 수강가능하며, CPR(심폐소생술)과 기내수화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어 합리적인 승무원학원 비용(수강료)로 준비 할 수 있다.

전,현직 승무원들의 승무원학원 추천으로 입지가 다져진 크루팩토리는 스카이팀 기준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승무원채용 최종면접 17년 72%의 합격률을 기록, 이번 2018년 캐빈승무원 하반기 채용 역시 이에 상응하는 합격률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한항공 6주 하반기 집중과정” 수강문의나 대한항공 승무원 이미지체크 신청은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서울 강남점/인천점) 사이트 또는 유선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